재외 동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박공주 조회 1회 작성일 2021-06-18 11:35:32 댓글 0

본문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 재외동포가 함께 하겠습니다

오는 10월 5일이 세계한인의 날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 재외동포는 전 세계 180개국에 약 740만명이 거주하고 있는데요. 외교부는 재외동포의 의미와 중요성을 일깨우고, 재외동포와 모국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매년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새로운 평화의 미래, 우리는 대한국인”이라는 슬로건 하에 전 세계 80여 개국 한인회장 400여 명과 국내 초청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인데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아 모국을 위해 헌신을 아끼지 않았던 재외동포사회와 함께 미래 100년을 바라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 세계 재외동포 현황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동포사회] 올해부터 달라진 재외국민 정책 / YTN (Yes! Top News)

올해부터 달라진 재외국민 정책과 규정,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017년, 동포들이 꼭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1) 해외에서 간편하게 여권 신청하세요!

올해부터는 각국 재외공관에 디지털 여권 사진 촬영 시스템이 도입돼 해외에 체류하는 우리 국민의 여권 신청이 한결 간편해졌습니다.

(2) 주민등록등본, 집에서 발급받으세요!

동포들의 각종 행정 처리도 간소화됐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등 신분 확인 관련 서류 14종을 이제 집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3) 해외 체류 병역 기피자 큰일 났네!

해외에 체류하면서 고의로 병역을 기피하고 있는 입영 대상자들의 인적 사항도 이달부터는 병무청 홈페이지에 공개됩니다.

병역에 대한 의무, 한국인이라면 해외에서도 잘 지켜야겠죠?

(4) 재외국민 특별전형 국가장학금 제도 변경

그동안 국외 소득이나 재산을 신고하지 않아도 학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던 재외국민 특별전형 입학자에 대한 규정이 강화됐습니다.

이번 학기부터는 해외 소득이나 재산을 자진 신고하지 않는 재외국민은 학자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1205_20170122025111294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Yoonhi Magloire : 재외동포가 많이 들어오면...무슬림 국가에서 노동자 그만 데려오고 ..우리 국민을 쓰던...아니면..가난한 남미에서 싼 인력을 데려와 쓰는게 좋을듯...유럽을 보면 이젠 무슬림이 장악했죠..
하늘바다 : 지금도 외국인들로 인해 대한민국 국민들 피해 많이 보는데ㅡㅡ
ㅅㅂ 싹다 쓸어버려 ㅅㅂ
장홍콩 : 이거또뉴스?
동연양 (양동연) : 재외동포랑 재외국민은 다른개념입니다
재외동포는 외국국적의 한민족인 사람(한마디로 외국인입니다)이고 재외국민은 해외영주권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동연양 (양동연) : 재외국민은 한국국적자입니다

"뿌리 찾으러 한국에 왔어요" 재외동포 학생 모국연수 / YTN

[앵커]
외국에서 태어난 재외동포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한국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효와 성씨를 주제로 한 테마공원을 찾은 건데 우리만의 독특한 뿌리 문화를 경험했습니다.

현장을 이성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스무 곳이 넘는 나라에서 온 재외동포 청소년들이 대전 뿌리공원을 찾았습니다.

효와 성씨 테마공원인 뿌리공원에는 우리나라 각 성씨와 그 본관을 상징하는 조형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재외동포 청소년들은 자신의 성씨 본관을 찾아 뿌리공원 이곳저곳을 돌아다닙니다.

마침내 자신의 성씨 본관을 찾은 재외동포 청소년들은 그 앞에서 인증 사진을 찍어봅니다.

부모님에게서 막연하게 듣기만 했던 자신의 본관을 직접 눈으로 보니 마냥 신기하기만 합니다.

[장 줄리아 / 카자흐스탄 : (성씨) 역사가 매우 흥미로웠고 특히 (제 본관인) 안동 장씨를 찾아서 흥미롭고 재미있었습니다.]

이곳 뿌리 공원을 찾은 재외동포 청소년들은 모두 50여 명.

지역 문화체험을 위해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대전과 충남을 찾은 청소년들입니다.

이들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전통문화는 물론 홈스테이를 통해 우리만의 가족문화를 체험했습니다.

태어난 나라도, 쓰는 말도 다르지만 함께 지내다 보니 어느새 다정한 친구가 됐습니다.

[정윤현 / 스페인 : 대전에는 이번이 처음이라서 새롭고 많이 경험 못 해 본 것들을 경험해봐서 그게 좋았던 것 같아요.]

이들은 재외동포재단 초청으로 방한해 서울과 천안, 대전 등 전국 각 지역에서 역사 현장 방문과 지역 문화 체험 등 모국을 경험했습니다.

[김종남 / 대전 YMCA 사무총장 : 한국의 정서, 한국의 문화, 농촌의 활동 그리고 지역, 대전이면 대전지역의 청소년인 친구들을 만나게 해 보고 싶은 게 초점이었고요.]

재외동포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모국과 지역 문화 이해는 물론 평생 잊지 못할 시간이 됐기를 기대해봅니다.

YTN 이성우[gentlelee@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80728191948344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최주석 : 좋네요 뿌리 그리고 나뭇가지 그늘 아래서 쉬는 나♥♥♥
강치우 : 모국이 아니라 고국 조국입니다

... 

#재외 동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8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evencol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